일본 핸드폰 사진ㅎ

편의점 알바 가는 길 멘션에서 사람 마주치기 싫어서 계단으로 내려가던 길;; 

내가 정말 좋아했던 니시카사이 멘션인데 그립다 하아~

내가 알바했던 편의점 서클케이 산쿠스 니시카사이 지점! 

내가 2011년에 들어오고 2012년에 도쿄 여행 갔을 때 가봤는데 로손으로 바뀌어 있었는데 

2013년에 갔던가 구글맵으로 봤던가 암튼 아예 없어졌던 것으로 기억한다ㅠㅠ 

내가 일했던 곳은 지금 다 사라졌다. 아숩아숩..

편의점의 우라(뒷모습)ㅎㅎㅎ 사무실이자 창고이자 휴게실.

제일 처음 출근했을 때 저 맞은편이 냉장고 문인데ㅎㅎㅎ 

문에 붙여진 저걸 읽고 외우라고 했다. 

일본에서 알바할 때 외우고 입에 익혀두면 좋을 듯. 

접객7대용어 

1. 이랏샤이마세 : 어서오세요. 

2. 카시코마리마시따 : 알겠습니다. 

3. 쇼쇼오마치구다사이마세 :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4. 타이헨오마따세이따시마시따 :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5. 오소레이리마스 :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6. 모시와케고자이마셍 : 정말죄송합니다.

7. 아리가또고자이마스 : 감사합니다. 

마따오코시구다사이마세 : 또 오세요. 

체크아웃 5대용어

1. 이랏샤이마세 : 어서오세요. 

2. 햐쿠엔가 잇텐, 니햐쿠엔가 잇텐, 삼뱌쿠엔가 잇텐. 고우케 산텐데 록뺘쿠엔 쵸-다이이따시마스. 

: 100엔이 1개, 200엔이 1개, 300엔이 1개. 합계 3개로 600엔 받잡겠습니다. (주세요의 높임말) 

3. 센엔 오아즈카리이따시마스 : 천엔 받았습니다. 

4. 욘햐쿠엔오카에시이따시마스. 오타시카메구다사이마세.

: 400엔 거슬러드립니다. 확인해주세요. 

5. 아리가또우고자이마스. 마따오코시구다사이마세.

:감사합니다. 또오세요.  

기본4원칙

1. 후렌도리 : friendly (친절)

2. 쿠렌리네스 : cleanliness (청결)

3. 시나조로에 : 상품을 고루 갖추기

4. 선도관리 : 신선하게

유니폼 키무상이다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