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집구하기, 도쿄 집구하기, 도쿄 쉐어하우스, 히츠지 부동산, 워홀 쉐어 하우스

히츠지 부동산 이용법

 

내가 워킹홀리데이에서 살 집을 구한 건 히츠지 부동산에서 였다. 히츠지 부동산 사이트 : https://www.hituji.jp/

나는 일단 일본에 들어가기 전에 동유모 카페에서 한 달 머무를 집을 구해서 짐을 풀고,

일본에 들어가서 살 집과 일자리를 구하고자 한 거였는데, 동유모에서 구한 쉐어하우스가 상상이상으로 열악해서 두달 간 고생을 했다. 

일본은 정확히 나가기 한달 전에 말을 해야하므로, 들어가봐서 집이 별로이면 바로 말하는 게 좋다. 이것도 월단위의 쉐어 하우스나 가능한 이야기이지 실제로 부동산 등을 이용해서 보증인(보증회사)를 두고 집을 구하게 되면 시키킹, 레이킹 등 초반에 두세달치 월세를 한꺼번에 쓰게 된다. 쉐어 하우스나 게스트 하우스가 아니면 한 달만에 또 집을 구해서 나간다는 게 말처럼 쉽지가 않다. 

한 달 동안 도쿄 구석구석을 알아보고, 일자리를 구하고, 집을 알아보는 게 약간 부담이 가는 것도 있지만,

나로서는 잘 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히츠지에서 구한 두번 째 쉐어 하우스는 일본인과 한 방을 썼고,

알바하는 곳에 지하철로 한 번에 갈 수 있고, 근처에 편의점 알바도 하나 더 얻을 수 있었으며, 주택가여서 마트 같은 것도 잘 되어 있어서 아주 만족스럽게 살 수 있었다. 도쿄 중심지와 그렇게 멀지도 않았다.

다만 신주쿠나 이케부쿠로, 시부야 같은 유명한 도심이랑 가까이 살고 싶다고 하면,, 내가 사는 곳은 비추지만, 정말 살기에 좋다는 것.ㅋㅋ

사실 도쿄 신주쿠나 이케부쿠로에 사는 건 서울에 유학온 외국인이 비싼 돈 주고 홍대, 이태원 사는 것과 매한가지이다. 

무려 강남이 사는 곳이다.ㅋㅋ 나 혼자산다에 니시카사이가 나왔을 때 얼마나 놀랍고 반갑던지ㅋㅋ

히츠지 부동산에서 내가 두번째로 살던 쉐어하우스의 컨디션을 봐보도록 하겠다.

내가 진짜 아끼는 곳이고 워홀 끝나고 나오면서 나중에 다시 일본에 들어가게 되면 살려고 아껴뒀던 곳인데 이젠,,, 안녕,,,크흙ㅋㅋ

1) 우선 좌측 맨 위에서 관동으로 되어 있는지 보고, 상단 중간 부분에 area별, 주소지별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편한 것으로.

2) 에도가와구를 찾는다. 집을 찾으려면 어느 정도 도쿄 지도와 지하철을 알아두는 게 좋다.

도쿄에 들어가서 집 구하고 일자리 구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처절하게 알아지지만ㅎㅎㅎ

3) 맨 밑에 있는 프리마벨라 니시카사이를 찾는다.

지금은 이미 만실인데, 내가 구하고 있을 때도 그랬어서, 관리인 아베상한테 메일을 보냈었다. 아마 같은 건물에 2군데를 쉐어 하우스로 사용하고 있었던 것 같은데, 한 군데는 전부 한국인이었고, 한 군데는 각 방에 일본인이 있다고 했었다. 일본어를 어느 정도 알아듣는다면 일본인과 함께 생활하는 것이 좋지만, 말이 전혀 통하지 않는다면,,, 생각지 못한 싸움이나 불편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한국인과 생활하고 일본어 학교를 다니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암튼 아베상과 여러 번 메일을 주고 받은 끝에 방이 비는 날짜와 내가 나갈 날짜를 맞춰서 방 계약을 했다. 방은 그냥 많이 보러 다니는 게 좋다. 사는 사람에 따라 사진과 전혀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내가 갔을 때는 너무나 사진과 동일해서 놀랐다. 그리고 일본 집이 좁다고 했는데 좁긴 좁다ㅎㅎㅎ 그래도 맨션이고, 깔끔하고, 필요한 집기 들은 다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옷가지만 들고 들어가면 바로 생활할 수 있다.

역에서 걸어서 3분정도 걸리고, 좀 더 가면 20분정도?? 큰 마트(쟈스코였던 것 같다)도 있고, 바로 주위에 작은 마트도 있다. 햇살이 너무나 잘 들어오고, 베란다가 따로 있어 빨래도 잘 말릴 수 있다.ㅠㅠ 

지금은 만실이어서 가격이 표시 되지 않는데 내가 있을 때도 4만2천엔에 광열비 별도로 5천엔을 냈던가?? 오버되면 더 낼 수 있다고 했는데 오버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나는 7층 도미토리 이층침대 아래 였는데, 위 침대로 하면 좀 더 싸지고, 내가 얼마전에 검색해봤을 때도 가격은 비슷비슷했던 것 같다. 4만 7천엔이었나???

한 방에 2명씩 총 4명이 생활하기에 딱 좋은 크기였다. 겨울엔 고타츠도 설치해주고, 거실 등 욕실 청소도 해준다. 아직도 소개글에 아베상이 있어서 깜짝 놀랐다ㅋ

니시카사이는 내가 살 때는(6년전) 인도 사람이 많이 사는 곳으로 인식되었었는데, 진짜 신기하게 인도 음식점도 많고, 인도 사람도 많이 봄.ㅋ 내가 나올 때쯤엔 한국 사람들도 많이 살았고, 바로 근처에 유명한 일본어 학교? 어학원도 있어서 외국인들이 많았다. 그리고 요리 학교도 있었다. 그리고 동유모 같은 곳에서 집 구할 때 

토자이센이 지나가서 토자이센 따라서 알바를 구하면 좋고, 도쿄중심은 생각보다 지하철로 다니면 멀지가 않아 유명한 곳 - 신주쿠, 시부야, 요요기 등은 30분~40분 내로 갈 수 있다.

내 보물같은 곳 니시카사이.. 진짜 볼 것 없는 곳이지만 나를 도쿄에서 살 수 있게 해준 따뜻한 곳이었다. :)

 

다음 편엔 일본어 공부했던 걸 써보기로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