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홈쇼핑에서 늘 보이던 카카오닙스.
엄마가 2봉지나 구매해 놓고 안 먹고 있어서 어떻게 먹어야할까 하다가 우선 효능을 찾아보았다.

카카오닙스의 효능을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카카오닙스 효능은 폴리페놀 성분으로 항산화 효능이 있고, 마그네슘 함량이 많아, 무력감, 우울증,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라고 나온다. 엄마가 왜 샀는지 알겠다.
나도 요즘 한쪽 눈 주위 근육이 뛰어서 이건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그런다고 들어서 카카오닙스를 먹어볼까 했는데 사실 그냥 먹으면 쓰고 떫고 초코향은 나는데 맛은 왜 껍데기 씹는 것 같은지..ㅠㅠ
왜 맛있는 건 살이 찌고 입에 쓴 건 몸에 좋은걸까. 그 반대면 얼마나 좋은 세상이 될 수 있을까..ㅋㅋ
암튼 이정도만 하고ㅋㅋ어찌 먹어야 하나 고민하다가 완전 내 입맛에 딱 맞는 방법을 찾았다 유레카!!

바로바로 입도 즐겁고 몸도 즐거웁기 위해 초코씨리얼에 가루로 타 먹는 것!!

우선 카카오닙스를 믹서에 간다. 좀 곱게 갈아야 먹기 편하니까 취향 껏 갈면 된다. 카카오닙스 자체가 좀 딱딱한 껍질 같은 느낌이라 나는 쾌남이도 먹이려고 곱게 갈았다.

준비물 :우유 초코 시리얼 카카오닙스 분말

초코시리얼 한그릇에 카카오닙스 분말을 한~두숟가락 탄다.

우유를 부어 냠냠 먹는다.

일단 카카오닙스라서 초코향이 엄청 강하게 나서 식욕자극!!
아무리 갈아도 엄청 곱게 갈리진 않기에 우유에 카카오닙스 분말이 둥둥 떠있지만 시리얼이랑 같이 꼭꼭 씹어먹으면 되니까 거부감이없다.  쾌남이도 카카오닙스를 그냥 주면 절대 안 먹지만 이렇게 타서 주니 전혀 거부감 없이 엄청 잘 먹음!
엄마도 그냥 생으로 먹다가 질려서 안 먹는다고 했는데 이거 알려줘야겠다.
우유에 카카오닙스 분말 넣어서 쉐이크해서 멋어도 될 것 같고, 커피에 넣어서 모카커피처럼 마셔도 될 것 같은데 분말이 곱지 않아 잘 모르겠네 나중에 해봐야지!!

요즘 집에 있으면서 이런 먹을 거 궁리만 한다ㅎㅎ
건강한 음식 잘 챙겨 먹고 건강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