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방송 중에 재건축, 인테리어, 리폼 관련 방송은 어떤 것이 있을까??

나는 일본 아이돌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고 드라마도 좀 가볍거나 아니면 너무 무거워서 잘 안보게 되는데 이런 잔잔한 다큐같은 프로는 너무나 좋아한다. 요즘 즐겨 보는 건축 관련 방송은 3개 정도이다.  

1) 와타나베의 건물탐방  http://www.tv-asahi.co.jp/tatemono/

테레비 아사히에서 새벽 4시30분에 방송한다는 거 실화니;;;; 28주년이 되었다.

와타나베 아저씨가 이미 지어진 집에 방문하여 디자인이나 기능을 하나하나 체험해보는 형식이다.

와타나베 아저씨는 의자를 좋아해ㅋㅋ

2) 타츠미 타쿠로의 집이야기(부제: 리모델 키라리) 한국 제목 : 집과 사람 이야기 http://archives.bs-asahi.co.jp/tatsumi/index.html

이것도 와타나베 건물탐방이랑 비슷한데, 좀 소규모의 집이나 맨션 등을 캐쥬얼하게 리폼한 집을 소개한다.

리폼 대회에서 1등한 집이나 수상한 집 중심인 것 같다. 그리고 대체적으로 와타나베 방송에 나오는 건물이 한 채로 크고 중후하다면 타츠미 타쿠로 방송의 연령이 좀 젊은 편이다.

3) 극적 대개조 비포-애프터 https://www.asahi.co.jp/beforeafter/

요즘 제일 즐겨보는 프로그램으로 문제가 있는 집을 의뢰하면 리폼을 해주는 프로이다. 방송은 벌써 끝났고 난 예전꺼를 보는데 정말 제목 그대로 극적 대개조이다. 리폼 비용도 의뢰인이 준비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전개가 빠르고 애프터를 너무 숨기지 않고 시원시원하게 보여주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든다.

러브 하우스처럼 애프터를 다 같이 들어가서 우와~~꺄악~~~이런 리액션 없이 볼 수 있어서 좋다. 리액션은 맨 나중에 가족만 둘러보는 걸로.

비포 부술 때도 너무 시원하고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