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워킹홀리데이, 도쿄워홀러, 도쿄산책, 도쿄산뽀, 워홀러, 뚜벅이 


내가 도쿄에서 좋아하는 곳이다. 이 날 처음 방문 했을 때는 뭐 이런 데를 관광지라고 해놨나 이해가 안갔는데ㅎㅎ이후로도 나는 계속 계속 이 주위를 돌게 된다ㅋㅋ 

이 곳은 바로 도쿄의 중심지에 떡하니 있는 황궁터 교코!! 그 옆에 현재 천황이 살고 있는 황궁이 있다고 한다. 나는 몰랐지만ㅎㅎ;;; 일년에 2회 예약 없이 일반참가가 가능하다고 한다. 천황 생일(크리스마스언저리인 12/23)과 새해 시작하고(1/02).

평소에는 예약신청을 하고 일반 참관을 할 수 있다고 한다. 

 * 궁내청 홈페이지 : http://www.kunaicho.go.jp/event/sanga/sanga02.html 연 2회 일반 참가에 대해. 

암튼 나는 당시에는 이런 걸 전혀 모르고 그냥 황궁터만 봤다. 일본에 있던 내내 황궁터만 봤으나 후회는 없다


황궁 들어가기 전에 지도 체크. 역시나 비가 왔다. 춥다ㅠㅠ

광화문에 있는 경복궁도 좋아하는데 도심에 이런 여백의 공간이 있다는 것이 참 좋다. 

어딘가 다른 곳에 와 있는 기분이다. 왜 자동차 소음소리도 들리지 않는 거지? 

입구에서 입장권을 받고 (무료다) 들어가면 된다. 문이 여러개인데 입장이 가능한 문은 따로 있는 것 같다. 

나는 오오테문으로 들어갔던 것 같다. 궁 주위를 물이 둘러싸고 있는데 워낙 싸움이 잦았던 과거에 

적들이 쉽게 침략하지 못하도록 해 놓은  것이라고 알고 있다. 


사람도 없고 을씨년스러운 풍경이지만;;  녹색을 보니 난 좋았다ㅎㅎ 근데 여기가 맞나. 왜 아무것도 안 보이지..

저길 올라가보자. 

저게 뭐더라 무슨 박물관 이던가..

음?? 설마 여기가 다인가?? 

음?? 정말 이 돌무지가 다인건가?? 커다란 돌을 잘 쌓긴했지만,,

정말 이게 다인건가???

????

저 꽃은 뭐지.

비 내려서 다 떨어져 버렸네..

내가 이걸 찍고 있었더니 서양외국인 무리가 일본어학교 소풍나온 것 같던데 따라서 찍었다. 

그치,, 너네도 당황했지 설마 이게 달까싶겠지.

진짜ㅋㅋㅋㅋㅋ웃기다 벚꽃 폈다고 진짜 지나가는 사람이 다 저 벚나무 아래에서 사진 하나씩 찍고 갔다. 

다들 볼 거 없어서 당황하셨지요ㅋㅋ

근데 정말 넓다. 인구밀도 높은 도쿄에서 저렇게 큰 공터를 그대로 남겨두다니 놀라웠다. 

그리고 저렇게 아무것도 없는 빈! 공터를!! 관광지로 만들다니 감탄할 따름이었다.ㅎㅎ

우리 나라 경복궁은 진짜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ㅋㅋ

하지만 이 이후로 교코는 뭔가 여유로움의 상징이 되었다. 그리고 교코 주변으로 벚꽃놀이도 할 수 있고 다행히 나는 일터가 이 교코 바로 앞이라 

종종 올 수 있었다. 


나중에 벚꽃놀이 왔을 때, 도심 한 가운데 있는 풍경이라고 믿기지 않는 곳이다. 

알바 휴식 시간마다 예쁜 풍경을 보여주던 곳. 

나중에 따뜻할 때 피크닉을 갔다. 여유, 여유, 여유. 

그리고 나에게 수국의 아름다움과 금목서의 향기를 알려준 곳이기도 하다. 

일본 만화책이나 소설에 많이 등장하는 것이 벚꽃 외에 금목서인데 향기가 정말 좋다.  


정말 볼 게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가면 갈수록 좋은 무언가가 있는 곳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