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관리사 자격증을 따긴 땄는데 도대체 어디에서 발급 받아야 하는 것인가???!!!!

나도 진짜 너무 찾아 헤매다 한 번 포기하고 잊고 살다가 생각난김에 화딱지나서 끈질기게 찾아보았다.

무역관리사 시험을 언제 봤는지 언제 땄는지 기억도 안 나서 이력서에 한 줄 쓰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시원하게 알았음.

 

일단 포털에서 무역관리사, 무역관리사 시험, 무역관리사 자격증을 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무역관리사 - KITA tradecampus.kita.net/front/ContentP...

무역관리사 소개, 응시자격, 시험과목, 일정 및 신청, 합격기준 등 제공.

 

이렇게 보면 무역아카데미에서 왠지 합격증도 발급할 것만 같아 들어가보면 미로에 빠지게 된다.

계속 시험일정/신청, 교육과정/ 수강신청/ 수강신청취소 만 나온다.

 

** 무역관리사 자격증을 발급하는 곳은 한국무역협회이다.  무역아카데미가 아니다. (말 좀 해줄래.)

** 무역관리사 자격증 발급은 여기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에서 한다.

 

아마 시험 신청시에 여기에 회원가입을 했을 것 같은데,
일단 로그인을 한 후 -> 중간 회색 부분에 온라인증명서 발급 -> 무역아카데미증명서 -> 자격증(헥헥) 을
차례대로 찾아누르면 본인이 응시하고 합격한 시험목록이 나온다.
거기에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눌러 신청하면 된다. (2003년 이후 자격증만 가능)

 

 

무역관리사 영문/한글 자격증 발급도 가능하니 원하는 언어로 발급 받으면 되고 온라인 발급 비용은 없는 것으로 안다.
발급 횟수에 제한은 없지만 1매씩만 출력 가능.
인터넷과 프린트기만 있으면 될 듯!
 
사실 찾기 은근 짜증났었다. 한 번 포기한 적도 있음.
무역 아카데미에  시험 소개란에 자격증 발급에 대한 안내도 한 줄이라도 써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라는 의문이 들었다.
 
 

 

+ Recent posts